분류 전체보기6 올비아 아카데미 지식 다들 어디까지 하셨나요? 2026년 2월 24일 오후 8시 50분 검은사막 이야기올비아 아카데미 관련 일기를 못쓴지도 너무 오래되었다. 그간 다양하게 다른 게임들을 하고 기록을 남기고 하느라, 그리고 제일 큰 건 현생을 사는 데 너무 바빠서 제대로 일기를 자주 자주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어 반성하고 있다. 원래는 적어도 2일에 1번은 꼭 업데이트해야지 했지만 첫 초심대로 잘 기록을 못하고 있는 점이 참 아쉬울 뿐이다. 요즘은 작년 GOTY(Game of the Year) 수상에 빛나는 '플레르 옵스퀴르 : 33원정대'를 플레이해보고 있다. 다소 진행이 느리고, 전투를 빠르게 진행하지 못하고 있어 애로사항이 참 많지만 열심히 플레이하고 있다. 빨리 엔딩을 보고 또 한번 기록으로 남길 예정이다. 오늘은 오랜만에 그간 기록을 남기지 못.. 2026. 2. 24. 리니지 클래식 자동사냥 프로그램 리니지를 추억하는 방법 2026년 2월 22일 오후 11시 16분 리니지 클래식 대신 리니지M 플레이 후기 리니지 클래식이 출시된다는 소문은 사실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최근 그래도 아이온2를 통해 NC의 기업 이미지도 많이 좋아졌고, 그런 가운데에 리니지라는 IP를 복고의 방식으로 다시금 시장에 내놓는 흐름은 NC의 이미지를 더욱 살리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아이온2를 운영하는 현재의 방식, 유저들과 꾸준하게 소통하는 방식은 분명 NC가 바람직하게 게임 운영을 잘 하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평가하고 있었다. 물론 그 가운데에도 단점은 분명히 있을 것이고, 모든 유저가 박수치는 그런 운영도 아닐 순 있겠지만 100%라는 개념은 없는거니까... 리니지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2026. 2. 22. 산나비 플레이 후기 (스토리 스포 X, 플레이 방법, 난이도 체감, 감상평) 2026년 2월 8일 오후 9시 31분 산나비 후기 일을 하게 되면서 이전에 비해 게임 플레이 시간이 확 줄긴 했지만 플레이 밀도 자체는 빡빡하게 열심히 보낸 한 주가 아니었나 생각한다. 검은사막 플레이는 거의 낚시와 재배 말고는 제대로 즐기지는 못했지만 그 시간을 쪼개어 1월 말 즈음에 저렴하게 할인 받은 '산나비'를 자기 전에 3시간 이상 꼬박꼬박 플레이했기 때문이다. 지난 번 명일방주 엔드필드에 이은 또 하나의 플레이 기록을 일기로 남기고자 블로그를 켰다. 명일방주 엔드필드 플레이 후기 (무릉은 못가봤지만)2026년 2월 2일 오후 10시 19분 명일방주 엔드필드 후기사실 지난 2주는 내 개인적으로 굉장히 정신 사나운 기간이었다. 검은사막 올비아 아카데미 오픈과 명일방주 엔드필드 런칭이 겹치면서,.. 2026. 2. 8. 명일방주 엔드필드 플레이 후기 (무릉은 못가봤지만) 2026년 2월 2일 오후 10시 19분 명일방주 엔드필드 후기사실 지난 2주는 내 개인적으로 굉장히 정신 사나운 기간이었다. 검은사막 올비아 아카데미 오픈과 명일방주 엔드필드 런칭이 겹치면서, 그리고 내 개인적인 이유들로 인해 뭔가 이도저도 아닌 낭비를 한 기간이었다고 해야겠다. 수많은 리뷰어들이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직접 플레이하고 다양한 소감들을 남기고 리뷰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차마 제대로 플레이해보지도 못하고 그 리뷰들을 보기엔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솔직담백하게 내가 플레이한 부분까지를 토대로 리뷰를 남기면서 동시에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치워둘 생각으로 오늘의 일기를 시작했다. 일단 본격적인 일기에 앞서,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인 올비아 아카데미는 천천히 리뷰를 남길 생각이다. 올비아 .. 2026. 2. 3. 검은사막 업데이트 뉴비도 하기 좋을까(2) (뉴비 40일차 시선) 2026년 1월 21일 오후 11시 24분 검은사막 이야기 금일 정기 업데이트 이후 검은사막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큰 이벤트인 '올비아 아카데미'가 열렸다. 올비아 아카데미 덕분인지 모르겠지만 오늘 따라 길드분들이 유난히 채팅을 많이 안하시고, 실시간으로 연금과 수렵, 요리를 통해 레벨을 올리는 팝업 메시지가 뜨는 걸 보면 올비아 아카데미 파워가 확실히 있긴 있나보다 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전날 일기에서 검은사막 업데이트 후 뉴비들이 검은사막에 입문하기 좋을까에 대한 글을 남겼었다. 검은사막 업데이트 뉴비도 하기 좋을까(1) (뉴비 39일차 시선)2026년 1월 20일 오후 8시 49분 검은사막 이야기 검은사막을 플레이한지도 이제 한달이 넘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기준 39일 9시간차. 아직.. 2026. 1. 22. 검은사막 업데이트 뉴비도 하기 좋을까(1) (뉴비 39일차 시선) 2026년 1월 20일 오후 8시 49분 검은사막 이야기 검은사막을 플레이한지도 이제 한달이 넘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기준 39일 9시간차. 아직도 뉴비물이 안 빠져서 질문을 하거나 검색을 하면서 게임할 일이 많지만 그래도 뉴비 티를 벗어나고자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검은사막 업데이트로 인해 뉴비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올비아 아카데미'가 익일(21일)부터 오픈되는데 지금 딱 이 시기면 새로 검은사막에 입문해도 좋은 시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오늘 일기를 작성하게 되었다. 39일. 거의 40일 가까이 이 게임을 해보았으니 지금 정도면 적당히 물이 덜 빠진 뉴비의 시선에서 충분히 글을 쓰기 좋은 시간대인 것 같다. 그간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내 생각을 정리하는 일기다... 2026. 1. 20. 이전 1 다음